안녕하십니까? 꿈부입니다.
오늘은 제가 벌어들이고 있는 월급 외 소득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소득이라고 하면 가장 기본적인것이 근로소득이 있겠지만 사실 요즘 월급만 받아서 살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고액 연봉자가 아니니깐요.. 아주 평범한 직장인이다 보니 급여가 많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제가 먹고 사는데 있어 애로가 있는 건 아닙니다. 제 본인 앞으로 갚아야 할 대출금이나 빛이 전혀 없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욕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뭐 물욕이 많아서 돈을 펑펑 쓰고 싶어서, 좋은 차를 몰고 싶어서 돈에 욕심을 내는 것이 아니라 제 자식이 기죽지 않고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았으면 하는 마음과 부모님께 좀 더 잘해드리고 싶은 마음, 그리고 노후에 자식한테 손 벌리고 싶지 않은 마음 그 딱 3가지 욕심뿐입니다.
뭐 과분하다면 과분한것 일수도 있겠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그런 것들이며, 그래서 저는 돈을 좋아하고 부지런히 모으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천원짜리 하나에도 벌벌 떨면서 돈을 아껴 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먹고 싶은 거 사 먹고, 여행 가고 싶은 곳 가고, 아이들 원하는 거 해주면서 부족함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다만 굳이 불필요한 곳에는 쓰지 않을 뿐입니다.
사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근검절약이 필수라고 하지만 저는 왜 그렇게 하지 않을까요?
내가 아픈 순간, 그리고 죽는 순간, 그렇게 열심히 모았던 돈들도 다 부질없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 자식이나 주변인들이 그 돈으로 좀 더 편해질수는 있겠지만 그건 제 자신한테는 의미가 없는 것이니깐요.
즉 제가 돈을 대하는 가치관은 열심히 벌고 적당히 하고 싶은 거 하면서 가치있게 쓰자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적당히 하고싶은 거 하면서 살기에는 월급만으로는 아쉽고 그래서 월급 외 소득 부수입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제가 월급 외 소득으로 받고 있는 것은 총 5가지입니다. 다들 부수입을 위해 이 정도씩은 하시죠? ㅎㅎㅎ
바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② 쿠팡 파트너스 수익 ③ 카카오뷰 수익 ④ 예,적금 이자 수익 ⑤ 주식투자 수익 총 5가지입니다.
그리고 현재 추가로 하나 더 노리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티스토리에서의 수익입니다. 애드핏 승인을 받긴 했지만 방문자 수가 많지 않아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아직 승인 전이라서 승인이라도 받기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쨋거나 티스토리에서도 수익이 생기게 된다면 총 6개의 부수입 파이프라인이 생기게 되는거네요.
위 활동들로 인해 기대 가능한 부수입은 절대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본인이 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아주 들쭉날쭉해요.
그렇기 때문에 꼭 일정한 수입인 본업이 있어야 합니다. 부수입만으로는 먹고살 수 없으니깐요~
물론 블로그를 굉장히 잘하시는 분들의 경우 블로그만으로도 월급 이상의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운영한 지 몇 년이 되었습니다. 제가 제일 처음 시작했던 것이 네이버 블로그였는데 사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는 추가 소득을 노리고 한 일이 아니라 그저 일상을 기록하기 위해 시간 때울 겸 시작을 했었고, 꾸준히 하다 보니 나중에는 소득을 창 줄 해주는 수단이 되는 것을 보면서 놀랍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더라고요.
물론 여전히 방문자가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에 수익이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용돈 개념으로 매달 입금되는 애드포스트 수익금을 보면 기분이 참 좋아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장점이라면 제품 협찬받기가 용이하다는 것, 그리고 추가 광고를 통한 원고료 수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협찬의 경우 방문자수 상관없이 받을 수도 있고 방문자수가 많으면 더 용이하다는 정도며, 추가 광고를 통한 원고료 수입의 경우 블로그가 최적화되어 상위 노출이 잘 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를 하면서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큰 수익은 아니지만 그래도 은근 짭짤한 부수입 중 하나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도 제대로 공략만 하면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그 방법을 아직 잘 모르겠네요 ㅎㅎ
물론 저는 단순히 부업거리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누가 제게 비법을 알려주면 열심히 해볼 의향은 있지만요 ㅎㅎㅎㅎ
카카오뷰 수익
사실 제일 간단하게, 제일 쉽게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채널임에도 불구하고 제일 손이 안 가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한데 앞으로는 좀 더 키워보도록 하려고요.
예, 적금 이자
적금 및 예금은 제가 월급쟁이가 된 이후부터 정말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예금 풍차 돌리기와 토스를 통해서 매월 이자를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매월 이자를 받다 보니 금액과 상관없이 단 돈 얼마라도 이자 받는 재미가 솔솔 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식투자 수익
주식투자는 20년 3월 폭락장이 있었다는 사실도 모른 채 2020년 4월부터 우연하게 시작하게 되었으며, 여전히 조막손 주린이입니다. 주식으로 대박을 노리기보다는 그냥 꾸준한 투자로 예금이자 이상의 수익률이 목표이며, 올해 들어서는 워낙 증시가 좋지 않다 보니 그마저도 쉽지가 않네요.
게다가 직장인이다 보니 주식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또한 많지가 않아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핑계라면 핑계 ㅋㅋㅋㅋ)
그리고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도 가끔씩 부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공모주로도 손실이 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청약을 하기보다는 좋은 공모주를 잘 선택하여야 좋은 수익 또한 기대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주식투자로 얻을 수 있는 추가 수익으로는 배당이 있습니다. 사실 배당주를 일부러 투자하지 않고 있음에도 투자한 종목 중 배당을 주는 종목들이 있다 보니 한 번씩 배당을 받는 소소한 기쁨도 누릴 수 있더라고요.
여전히 아직 주린이에 머물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슬프지만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주식공부를 해서 주식투자로도 성공적인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나저나 부수입으로 가장 가지고 싶은 건 임대수익인데 그게 아직 없네요 ㅠㅠ
내 평생 건물주가 될 수 있을는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꿈은 크게~ 건물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위와 같은 활동으로 현재 벌어드리고 있는 부수입이 어느 정도 되는지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다들 부자 되기 위해 고군분투합시다!
이상 돈 되는건 무조건 도전해보는 꿈부였습니다.
'차곡차곡 푼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 부수입 집에서 돈벌기 쏠쏠한 수익 공개 (0) | 2022.09.15 |
---|---|
22.9월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 금리비교! (1) | 2022.09.07 |
카카오 애드핏 광고 연동 조건 및 승인 이야기 (1) | 2022.08.31 |
미성년자 자녀 통장개설 시 필요서류 알아봐요. (0) | 2022.08.20 |
예금이자 보다 높은 NH투자증권(나무증권) 연4.15% 발행어음 투자! (1) | 2022.08.18 |
댓글